본문 바로가기
피부/피부리뷰

[5회] 울트라펄스앙코르+쥬베룩 (CPG레이저)(서브시전)

by 피부 리뷰 2023. 4. 8.

다섯 번째 시술은 울트라펄스 앙코르(3회째)입니다.

 

그동안 시술 경과

[1회] 22.10.11 울트라펄스 앙코르

[2회] 22.11.17 리써 FX, 포토나 어븀야그

[3회] 22.12.23 울트라펄스 앙코르 

[4회] 23.02.03 펄레이저, 포토나 어븀야그

[5회] 23.04.07 울트라펄스 앙코르

 

일이 바빠 약 2달만의 시술입니다. 그동안 병원 치료 패키지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는데 그것은 가격변동과 매 시술 시 맞던 스킨부스터가 리쥬란힐러에서 쥬베룩으로 변경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CPG 레이저

 CPG에 관해서도 개인적으로 여쭤 보신 분이 계셨는데 마침 홈페이지를 보니 패키지에 들어있어 상담 때 문의 했습니다.  펄레이저 같은 박피시술이라고 합니다. 저한테도 적합하다면 시술해보고 싶었는데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해서 우선 하던 시술로 결정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박피 레이저
  타겟층 강도 듀오덤
CPG 깊은곳 강함 O
펄레이저 얕은곳 약함 O

전후 사진을 보니 펄레이저보다 상대적으로 강하고 부작용도 상당한 시술입니다. (물론 여기서 하는 시술이 전체적으로 강강합니다.) 효과를 보신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고요!  상대적으로 부작용 특히 거무튀튀한 색소침착이 남을 수도 있다고 하니 상담을 잘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서브시전 시술

 현제 피부상태입니다. 차오르긴 했지만 아직 그늘진 곳에 가면 그림자가 생기고 크고 오래된 흉터는 잘 올라오지 않는 거 같아 서브시전 시술을 문의했습니다. 

 

 서브시전은 피부밑 섬유화 된 밴드들이 고착화된 흉터를 밑으로 잡아당기고 있어 각종 시술 자극등에도 회복되어 차오르는 것을 방해하는데 이 섬유들을 바늘을 사용해 강제로 끊어 주는 시술입니다.

 

 사실 약 7~8년 전에 피부과에서 서브시전시술을 받아본 경험이 있는데 상당히 아프고 피부를 바늘로 찌르는 것이 느껴져 고통스러운 시술이었습니다.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아직 몇몇 큰 흉터들이 차오르지 못한 상태이고 혹시 밑에서 끊어준다면 도움이 될 거 같아 시술을 부탁드렸습니다.

하지만 제 피부 상태가 얇은 편(반복된 시술로 인해 얇아진 것인지는 모름)이라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해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쥬베룩

이번 시술은 리쥬란힐러가 아닌 쥬베룩으로 시술받았습니다. 비슷한 스컬트라와 비교할 수 있는데 가장 큰 차이는 입자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과거 스컬트라의 부작용인 결절증상이 완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쥬베룩을 구성하고 있는 생체적합성 생분해성 성분인 PLA가 젖산과 물 이산화탄소등으로 분해되고 그 과정에서 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부작용 성분  입자 효과
스컬트라 결절 가능성높음,육아종 PLLA 크다 깊은 주름, 전체적 볼륨개선
쥬베룩 결절 가능성 낮음 PDLLA 작다 모공, 잔주름, 흉터치료. 국소부위 볼륨

 

 쥬베룩은 콜라겐을 스스로 생성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여러 피부의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공, 흉터, 잔주름등에 효과적이고 전체적인 진피환경이 개선되어 기미치료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루형태로 되어있어 히알루론산을 섞거나 생리식염수를 넣어 액체형태로 만들어 사용하게 되는데 고농축으로 미리 준비해 둔 쥬베룩을 전체부위에 직접 주사하게 되는데 멍이나 붓기 등이 생길 수 있고 고농축 이기 때문에 풀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나도 느껴지면 방문해서 조치가 필요하니 잘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박피성 레이저를 하기 전 마취를 오래 하기도 하고 고통을 잘 참는 크게 아프진 않았습니다. 다만 고통에 민감하신 분은 참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쥬란 힐러 하고 비슷한 통증이었습니다.

 

 

 

 엠보현상과 주사 멍자국을 좀 사진으로 전달드리고 싶지만 울트라펄스앙코르 시술을 들어가니 시술부위 모든 얼굴이 부어올라 어떤 게 자국과 멍인지 엠보는 어느 정도인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울트라펄스 3회 체험자입니다. ㄷㄷ 첫 시술 후엔 정말 아파서 트라우마가 생길 정도였고 매번 참느라 고통스러워서 눈물을 흘렸었는데 이번에는 흘리지 않을 만큼 참을 만 해졌습니다. 특별히 강도를 약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전 2번의 시술에는 양쪽 눈꼬리에 항상 멍이 들어서 불편했는데 이번에는 나타나지 않아 다행입니다.

 

이번 시술을 하고 나면 1회 시술이 남아 거의 끝나가는데 좋은 결과 있도록 관리 잘하고 경과를 지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