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피부리뷰

[3회] 울트라 펄스 앙코르 2주 경과 민감성 피부 부작용

by 피부 리뷰 2023. 1. 6.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박피성 레이저인 울트라 펄스 앙코르와 포토나 어븀야그 시술을 한 번씩 번갈아 받았고 최근 3회 차로 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를 한 번 더 받았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1회 차에 나와 있으니 이번에는 경과 위주로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12일
14일

 이상 2주간의 경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직전 포토나 어븀야그에도 리쥬란 힐러를 주사했는데 뺨 부분에 뭉치는 현상이 발생했고 사라지는 것도 있었지만 1달의 시간 동안 남아있던 부분이 있어 풀어주는 시술을 병행했습니다. 큰 부작용은 아니지만 크림을 바를 때 만져지며 뺨 부분에는 육안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신경이 쓰입니다. 다행히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 남아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이번 시술은 처방받은 약을 함께 복용해서 인지 화농성 여드름이 한두 개 나다가 금방 사라졌고 저번과 마찬가지로 눈가의 멍이 생기고 약 10일 이후로 사라집니다. 

 

 굉장히 피부가 민감해지고 얇아진 느낌이 듭니다. 수분크림을 바를 때나 옷을 입으면서 피부가 스쳐질 때 예전과 다르게 표피가 따끔한 느낌이 시술 후부터 14일이 지난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반복된 강한 시술로 민감해진것으로 생각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질지 지켜보겠습니다.

 

 

시술전 - 시술후
시술전 - 시술후

 

 울트라펄스 시술 전과 시술후 2주 경과한 시점을 비교해봤습니다. 얼굴의 부기가 3주 이후로 서서히 빠지기 때문에 아직 효과를 비교하기는 이르지만 살펴보자면 육안으로 봤을 때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전체적인 홍반과 패인흉터 부분의 붉은 색소침착 때문에 실제 살이 차올랐더라도 기존 피부와 명암차이가 도드라져 보입니다. 

 

 홍반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지만 4주~6주 간격으로 시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매 시술 후에 점점 더 심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전체적인 홍반 부작용은 대부분 생긴다고 하며 시술을 받으시는 분은 이 부분을 감수해야 합니다.

 

 부기가 어느 정도 빠진 후에 전후를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